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벤처기업 :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벤처기업은 ‘벤처기업육성에 관란 특별조치법’(이하 벤처기업특별법)에 따라 기술 및 경영혁신 능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중 일부 요건을 갖춘 기업을 뜻한다. 벤처투자기업은 △벤처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 유치한 금액이 자본금의 10% 이상일 경우 △투자금액이 500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는 요건이 붙는다. 연구개발기업 유형은 △기업부설연구소 보유 △창업 3년 이상 기업 중 연구개발비가 5000만원 이상일 경우 등이 조건이며 기술평가보증기업 유형은 기술보증기금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기술성 우수 평가를 획득해야 한다.

스타트업 : 스타트업은 영세한 창업초기기업을 뜻한다. 처음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창업기업을 뜻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기술 기반의 회사로 고위험 및 고성장 가능성을 지닌 기업을 의미한다. 스타트업은 이미 제도화한 벤처기업과 달리 정부 인증이 없다.

즉, 요약하면 스타트업 중에서 벤처 기업이 되기위한 조건을 만족 시켜야 벤처 기업이 된다고 말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51366616089640&mediaCodeNo=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