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에서 하이브리드 절전(Hybrid Sleep)이란?

 


윈도우 전원 설정에 들어가보면 하이브리드 절전(Hybrid Sleep)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절전이란 무엇일까요?

1. 최대 절전(Hibernate) vs 절전(Sleep)

최대 절전과 절전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1.1. 최대 절전(Hibernate)

최대 절전 모드는 S4 전원 상태로 진입합니다.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되면 RAM을 포함한 주요 구성 요소를 꺼서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최대 절전 모드 옵션은 RAM 데이터를 보조기억장치(SSD, HDD etc..)에 저장합니다. 데이터가 저장되면, PC는 데이터 손실없이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PC를 최대 절전 모드에서 해제하면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가 검색되어 RAM에 가져와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지만, 최대 절전에서 깨려면 절전에 비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1.2. 절전(Sleep)

절전 모드는 S3 전원 상태로 진입합니다. PC가 절전(Sleep)이면 다른 구성 요소는 끄지만, RAM 전원은 유지합니다. 즉, RAM의 데이터를 보조 기억장치에 저장 할 필요가 없습니다. PC를 다시 켜도 모든 데이터는 RAM에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절전 모드에서 기기의 전원이 꺼지면 RAM의 데이터는 지워집니다. 즉, 절전 상태에서 전원이 방전되면 이전에 하던 작업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전원을 다소 더 사용하지만, 절전에서 깨려면 시간이 최대 절전에 비해 훨씬 적게 소모됩니다.

2. Hybrid Sleep이란?

Hybrid Sleep은 최대 절전(Hibernate)과 절전(Sleep)이 혼합된 모드입니다.

하이브리드 절전 모드는 절전 모드와 최대 절전 모드의 이점을 모두 활용합니다. 저전력 상태에서 RAM의 전원을 켜고 RAM을 보조기억장치(SSD, HDD etc..)에 저장하면됩니다. 이 경우 빠르게 깨어날 수 있으며, 전원이 방전되어도 데이터는 보조기억장치에 잘 저장되어있습니다.


출처

  • https://www.maketecheasier.com/hybrid-sleep-on-wind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