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를 활용하여, Serial에서 숫자를 입력하면 전등 ON/OFF 하기 (Serial 을 통한 부품 제어 )



아까 3D 프린터로 만든 램프 모형을 써먹기? 위해서 LED 를 부착해서 사용자가 Serial 로 입력할 수 있는 램프를 만들어 봤습니다.



구조는 매우 단순합니다. 

Serial 을 통해서 더욱 어려운 제어를 하기 전에 입문? 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D 전구를 6번 포트와 저항에 연결하고 그라운드 부분은 그라운드에 연결합니다.




뭐 빵판을 빼고 보면 이렇게 단순한 구조입니다. 그림으로 보면 아래오 같습니다. 




소스파일은 2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Light_Lamp 와 serial 이라는 2개의 파일로요.




setup() 함수에서 serial의 setup()을 불러옵니다. 

loop() 함수에서는 serial 의 loop()를 불러옵니다.

6번핀을 OUTPUT 으로 설정하고 light_on 이 1 이면 출력하고 , 0이면 출력하지 않아도 된다.




이제 serial 탭을 살펴보자.

맨 위에는 showMenu() 라는 메소드를 설정하고 Serial 에 Led Enable 글자를 출력해준다. 

serial_setup 은 Serial 을 9600으로 설정해주고 showMenu()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serial_loop() 에서는 userCmd 변수에 사용자의 입력을 받습니다.

사용자의 입력을 받으면 switch 문을 통해서 1이 입력되면 light_on 이 1 이면 0으로  0이면 1로 변환시켜준다.




업로드 시켜준다.



처음에 이렇게 뜬다.




1을 입력하고 엔터를  쳐준다.




그러면 램프의 불이 반대로 바뀐다. 켜져있으면 꺼지고 꺼져있으면 켜진다.

간단하죠? 다음에는 블루투스를 활용한 램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