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서피스 펜의 반응 속도를 올리는 방법



서피스 펜 반응 속도는?

저는 서피스 프로 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 같은 경우에는 펜슬이 지원됩니다. 펜슬은 AES 방식으로 Active Electrostatic의 약자입니다. 이는 정전기를 이용해 디스플레이와 신호를 주고받는 방식입니다.

서피스 프로 5세대 이후에 나온 펜(서피스 펜 3세대)은 경우에는 서피스 프로 5 기준으로 Latency를 40ms 에서 21ms 로 낮췄다고 합니다. 제 서피스는 4세대이기 때문에 40ms 의 latency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체감을 잘 못하지만 가끔 느리다고 인식될 때가 있습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바로 캐치하고 속도가 빠른 제품으로 바꾸기도 합니다.

서피스 펜 반응 속도 올리는 방법

레지스트리 변경을 통하여 펜의 반응 속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image

  1. 먼저 시작 옆의 검색을 눌러 regedit 를 입력합니다.
  2. 검색된 regedit 를 실행합니다.
  3. 아래의 그림처럼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TouchPrediction’ 경로에서 Latency와 SampleTime를 8에서 2로 설정해줍니다. 1과 0으로 설정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원하는 만큼 설정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image

설정은 위와 같이 간단한데 실제 체감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약간 빨라진 것 같기도 하고… 플라시보인 것 같기도 하구요..


출처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roming01&logNo=220680707116&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 https://www.windowscentral.com/how-improve-touch-response-surf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