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board 입력을 원할 때 막아주는 프로그램 소개 및 다운로드



1. 소개 및 설치

저는 서피스 제품군을 사용하고 있는데, 펜을 사용하거나 터치를 사용할 때 키보드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제대로 입력이 안되어 매우 불편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 저는 키보드 입력을 막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찾은 프로그램 중에 가장 심플하고 간단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공유 드립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Keyboard-Locker.zip 입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압축 파일을 풀면 하기와 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압축 파일을 풀면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imag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면서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수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

혹은 아래와 같이 작업 표시줄 하단에 아이콘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

2. 동작 방법

잠금 모드에 들어가려면 Ctrl + Alt + L 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러면 하단과 같이 키보드가 비활성화 되었다는 뜻이며, 키보드 입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image

잠금 모드를 해제하려면 unlock을 키보드로 입력해줍니다. 프로그램이 순서대로 입력된 unlock 을 인식하고 잠금을 아래와 같이 해제합니다.

image

3.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하기

먼저 Windows 버튼 + R 를 누른 이후에 shell:startup 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image

이후 해당 폴더에 바로가기 파일을 붙여넣으면 손쉽게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