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코딩을 한다? copilot의 개념과 신청 방법



1. Copilot이란?

GitHub Copilot은 GitHub & OpenAI 가 개발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코드 도우미로, Visual Studio 를 사용할 때 자동으로 코드를 완성시켜주는 도구입니다. Copilot 은 Github 에 존재하는 코드 데이터를 불러와서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사람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도록 설계된 언어 모델 GPT-3 를 변형한 버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제가 자주 보는 Nomad Coders 채널에서 아래와 같이 copilot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2. Copilot을 이용하기 위한 신청 절차

image copilot 홈페이지

https://copilot.github.com/ 링크를 통하여 접속하면 copilot 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Sign up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image copilot 로그인

로그인은 github 계정을 통하여 진행되며 github에 로그인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Join the GitHub Copilot waitlist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으며, 현재 Copilot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기를 해야 합니다. 얼마나 사용하는지에 대한 빈도를 체크하고 동의 문구 체크를 하면 waitlist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image copilot 로그인 후 반응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waitlist에 등록되었다고 출력해줍니다. 일단 copilot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메일을 대기해야합니다.

image visual studio code에서 copilot 확인

visual studio code에서 extension 을 확인해보면 위와 같이 copilot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Github에 로그인하라는 메세지를 출력합니다. Github에 로그인하면 현재 승인이 나지 않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image 승인되지 않아 사용 불가


refer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