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R0296 _ Bluno Nano 를 이용하여 BLE ( bluetooth 4.0) 블루투스 제어 해보기



원래 Willit이라는 동아리에서 아두이노를 이용한 미아 방지팔지를 만들기로 해서 가장 작으면서 비콘이 지원되는 블루투스 4.0 이상의 버전이

무엇이 있을까? 살펴보다가 블루노 나노 Bluno Nano 를 선택했습니다. ( 지금은 미아방지 팔찌를 만들지는 않습니다 )

다만 사용하려고 하니까 유저도 그렇지만 자료 자체가 별로 없는 듯 합니다.

그게 가장 블루노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유투브에 9초정도 되는 영상 한두개 있고, 구글에 쳐도 전혀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용법이 크게 아두이노 Uno 보드와는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연결에는 좀 삽질을 할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www.dfrobot.com/index.php?route=product/product&path=35_104&product_id=1122#.V5V7yvmLSM8







포트 구성은 이렇게 생겼구요 이미지는 위처럼 생겼습니다. 

비교적 단순한 구조고 마이크로 단자로 사용 할 수 있어서 단자구입이 따로 필요 없는데다가 크기가 굉장히 작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다만 팔찌에 쓰기는 조금 긴 느낌이 없잖아 있기는 있지만 프로토타입용으로는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먼저 blink 예제를 통해서 작동이 되는지 확인 해 보았습니다.

작동이 잘 되더라구요. 

13번 포트로 해도 블루노의 작은 초록불이 깜빡깜빡 거립니다.


그 다음 LED 를 추가하고 코드를 좀 더 추가해보았습니다. 




생긴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냥 D12 에다가 전구 꽂고 그라운드에 바로 연결한 구조입니다.

너무 간단해서 회로도는 생략할께용. 




단순히 D12 포트에 출력을 또 준 것입니다.

작동은???




아주 잘 됩니다. 

일단 기본적인 구성은 이렇게 되구요. 




지금 Sena 앱을 사용해서 블루투스를 탐색 해 보니 이렇게 탐색은 잘 됩니다. 

(  Sena 앱 이용 법 : http://melonicedlatte.com/2016/07/15/151304.html  )




하지만 ERRor 가 뜨네요 

아마 설정이 안되서 그런 것같은데 이부분은 연구를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