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프로그래머스] 줄 서는 방법 _ 문제 풀이

1. 문제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36 2. 풀이 2.1. 시간 초과 풀이 20 이하의 자연수가 문제의 조건입니다. $ 20! $ 의 경우 $ {2.432902008}^{18} $ 입니다. 아래와 같은 풀이 방식으로 접근하면 경우의 수가 너무 커서 시간 초과가 발생합니다. from itertools import permutations def solution(n, k): a = [x for x in range(1, n+1)] return list(permutations(a, n))[k-1] 2.2. 정답 풀이 각 라...

Read more

[프로그래머스] 2021 KAKAO BLIND RECRUITMENT _ 메뉴 리뉴얼

1. 문제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0129 2. 풀이 자세한 풀이는 주석을 통해 설명을 도왔습니다. 2.1. 정답 풀이 from itertools import combinations def solution(orders, course): answer = [] for ln in course: # 코스 요리 개수 dict = {} # 코스 요리 구성을 세기 위한 dictionary for x in orders: # 각 주문들에 대하여...

Read more

[프로그래머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2 _ 약수의 개수와 덧셈

1. 문제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7884 2. 풀이 어떠한 수 n의 제곱수인 경우에 가지고 있는 약수의 개수가 홀수입니다. sqrt 함수를 사용하여 제곱근을 구하고 해당 숫자가 int 인지 확인하면 쉽게 답을 구할 수 있습니다. 2.1. 정답 풀이 import math answer = 0 for x in range(left, right + 1): if math.sqrt(x).is_integer(): answer -= x else: answer += x...

Read more

[프로그래머스] 위클리 챌린지 _ 1주차

1. 문제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2612?language=python3 2. 풀이 2.1. 정답 풀이 def solution(price, money, count): val = price*count*(count+1)/2 - money return val if val > 0 else 0 2.2. 더 간단한 소스코드 def solution(price, money, count): return max (price*count*(count+1)/2 - money, 0)

Read more

[Spring Boot로 프로그램 만들기] Controller의 데이터 Mustache로 옮기기

1. Model 사용하기 1.1. Model 인자 Method 에 추가 이제 단순히 창을 띄우는 것이 아니라 Controller에서 Mustache로 데이터를 옮기는 동작을 진행하겠습니다. 원하는 데이터를 가공하거나 DB에서 불러온 이후, View에 표출해주어야 합니다. 데이터를 전달하기 위해서 Model 객체를 사용합니다. Model 객체는 아래와 같이 method의 인자로 넣어주게 됩니다. Model 추가 Model 추가 1.2. Model 에 Attribute 추가 위에서 method의 인자로 넣은 Model에 attribute를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attribute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넣...

Read more

[Spring Boot로 프로그램 만들기] Mustache, Controller 사용해보기

0. 이전 포스팅에서 진행한 내용 이전 포스팅에서는 아래의 과정들을 수행했습니다. Spring Framework 개발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JDK와 IDE인 Eclipse 를 설치 Spring Initializr 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설정 파일을 생성 해당 설정 파일을 이용하여 Spring 프로젝트를 열고 서버 실행해보기 1. Spring Initializr 로 프로젝트 생성 및 구조 확인 1.1. 프로젝트 생성하기 이번에는 새로 Spring Initializr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간단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옵션들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

Read more

인공지능이 코딩을 한다? copilot의 개념과 신청 방법

1. Copilot이란? GitHub Copilot은 GitHub & OpenAI 가 개발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코드 도우미로, Visual Studio 를 사용할 때 자동으로 코드를 완성시켜주는 도구입니다. Copilot 은 Github 에 존재하는 코드 데이터를 불러와서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사람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도록 설계된 언어 모델 GPT-3 를 변형한 버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제가 자주 보는 Nomad Coders 채널에서 아래와 같이 copilot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2. Copilot을 이용하기 위한 신청 절차 co...

Read more

Mac에서 내장 그래픽만 사용할 때, 외장 그래픽을 활성화 하기 위한 방법

Mac에서는 내장 그래픽을 default 로 사용하고 외장 그래픽은 사용량이 많아지면 가져다 사용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사과 모양 -> 이 맥에 관하여에서 개요를 확인하면 어떤 그래픽을 사용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에서는 주로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는데, User 입장에서는 언제든지 외장 그래픽을 사용하고 싶어 설정하고 싶을 때가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럴 때에는 어떤 설정이 필요할까요?? 바로 자동 그래픽 전환 옵션을 설정을 변경해주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설정 -> 배터리 -> 전원 어댑터에 들어가면 자동 그래픽 전환 옵션이 존재합니다.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