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을 공부하면서 TDD 에 대한 내용이 나와서, 공부하면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다소 난해한 주제인데, 여러 가지 설명을 찾아보면서 가장 나은 설명을 가져 왔습니다.
★ 위키백과
테스트 주도 개발(Test-driven development TDD)은 매우 짧은 개발 사이클을 반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중 하나이다. 우선 개발자는 바라는 향상 또는 새로운 함수를 정의하는 (초기적 결함을 점검하는) 자동화된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한다. 그런 후에, 그 케이스를 통과하기 위한 최소한의 양의 코드를 생성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새 코드를 표준에 맞도록 리팩토링한다. 이 기법을 개발했거나 '재발견' 한 것으로 인정되는 Kent Beck은 2003년에 TDD가 단순한 설계를 장려하고 자신감을 불어넣어준다고 말하였다.
위와 같은 내용을 읽어 보았지만 무슨 내용인지 감이 잘 오지 않더라구요.
여러개의 블로그를 찾아 보던 도중에 좋은 예제와 설명이 있어서 가져 왔습니다.
아래 블로그의 글 하나만으로도 이해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https://soulpark.wordpress.com/2012/09/12/test-driven-development/
위 블로그 설명이 너무 충분해서 더 정리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 개발에도 적용 해 보고 싶은데, 어떤 식으로 하는 지는 잘 감이 오지 않습니다.
회사에 가면 적용을 구글링 하면서 적용 시켜 봐야 겠군요.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ED%85%8C%EC%8A%A4%ED%8A%B8_%EC%A3%BC%EB%8F%84_%EA%B0%9C%EB%B0%9C
https://soulpark.wordpress.com/2012/09/12/test-driven-develop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