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놀로지 NAS] 업데이트 중 벽돌 현상! 삽질로 복구하기 6.2.4 version DSM 시놀로지



1. 문제

집에서 미니컴을 이용하여 헤놀로지 NAS를 구축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업데이트 버튼이 나와서 별 생각 없이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고 말았습니다. 사실 헤놀로지는 시놀로지를 쓸 수 있게 만든 정식 SW 가 아닌 프로그램이라 업데이트를 함부로 하면 이슈가 생길 것이라고 인지는 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눌러버리고 결국 NAS 에 접근이 되지 않고 벽돌이 되었습니다! ㅜㅜ 찾아보니 6.2.4 로 업데이트하면 벽돌이 된다고 합니다!!

호기심이 이렇게 인생 어렵게 합니다! 이를 고치기 위해서 삽질을 5시간 동안 하여 겨우 복구하게 되었습니다!! ㅜㅜ

2. 해결

해결을 위해서는 기존과 다른 NAS 서버 모델을 선택 -> 새로 설치(내 파일만 설치) 진행을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저는 기존에 DS3615xs 에서 DS3617xs 로 변경하는 방식을 취하였습니다. DS3615xs 과 동일한 이미지를 넣게 되면 복구를 진행하게 되고, 다시 Hang에 걸려 동작시킬 수 없었습니다.

image

위의 경로에서 Boot Loader img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뒤에 rufus로 img 파일을 선택하여 USB에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저는 DS3617xs 6.1 Jun’s Mod V1.02b.img 를 사용했습니다.

image

이후 위에서 선택한 Boot Loader img 파일과 일치하는 DSM 파일을 찾아 다운로드 해줍니다. 이후 이미지를 넣을 때 사용됩니다.

image

image

여기서 마이그레이션: 내 파일 및 대부분의 설정 유지 를 선택하면 또 hang에 걸리기 때문에, 설정을 날리고 내 파일만 유지로 새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새로 설치를 진행하면 .pat 파일을 넣어주어야되는데, 위에서 다운받은 DSM 파일을 집어넣습니다!!

image

이후 정상동작합니다! 다른 분들의 경우에는 5.x 버전으로 내린 후에 6.x로 다시 올리는 케이스도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문제를 해결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