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에어팟을 시작으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에서는 연결이 매우 잘 되지만 컴퓨터에서는 상대적으로 잘 되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서피스 프로 4 노트북에서도 상대적으로 잘 연결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항상 처음 연결할 때, 연결이 제대로 잘 되지 않고 5초 간격으로 컴퓨터와 연결했다가 끊어졌다가를 반복했습니다.
저는 QCY-t1s 이어폰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를 시도하였고, 현재는 이어폰과 연결을 시도하면 바로 잘 되게 되었습니다.
문제점 정리
- 블루투스 기기가 PC에서 소리가 나지 않으면 자동으로 끊김
- 항상 처음 연결할 때, 연결이 제대로 잘 되지 않고 5초 간격으로 컴퓨터와 연결했다가 끊어졌다가를 반복
해결하기
저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참조했습니다. 저한테도 잘 맞는 방법이었습니다.
설정 1
- 장치 관리자를 열어줍니다.
- 시작 -> 실행 -> compmgmt.msc -> 장치 관리자
- 시작 -> 오른쪽 마우스 -> 장치 관리자
- 블루투스 장비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장치 관리자의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에 들어갑니다.
- 항목에서 Bluetooth 저에너지 GATT 준수 HID 장치의 속성에 들어갑니다.
- 전원 관리 탭에 들어간 후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를 체크 해제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설정 2
- 제어판에서 관리 도구의 서비스 항목을 실행합니다.
- 시작 -> 실행 -> services.msc
- “Bluetooth 지원 서비스”, “Bluetooth 오디오 게이트웨이 서비스” 항목의 속성에 들어가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설정하고 서비스를 재시작해줍니다.
블루투스에서 직접 이어폰의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옵션은 없어서 위와 같이 해주고 재부팅 해주니 기존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잘 동작했습니다.